메이커소식) 한국교통대 IDF(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열어 > 공지사항

메이커소식) 한국교통대 IDF(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열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0-09-09 17:30

본문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교통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9일 학생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창작공간인 IDF 개관식을 개최했다.

한국교통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비 7억여원을 투자해 학생회관 2층에 리모델링 및 3D 프린터, 레이저 컷팅기 등 첨단 장비를 마련해지역민과 교내 학생, 예비 창업자들의 창의력을 발현할 수 있는 공간(IDF)을 구축했다. 한국교통대는 공간 구축을 위해 특별 위원회(TF 팀)를 구성했고, 대학혁신지원사업비 7억여원을 투입해 학생회관 2층에 6개월여 동안 리모델링 공사 및 3D 프린터, 레이저 컷팅기 등 첨단 장비를 마련해 지금의 IDF를 구축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2.5단계 시행으로 안전을 위해 외부인사 초빙은 생략하고 주요보직 교수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진행 된 본 행사는 시범운영 기간(6월~8월)의 성과와 앞으로의 활용 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으로 실시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임동건 교수는'코로나19로 인해 이용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과 지역주민의 활발한 이용이 있어 앞으로 창의적인 활동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준훈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IDF가 교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메이커스페이스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386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